1978년.
전 세계 3억 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쇼생크 탈출」, 「미저리」, 「샤이닝」 등 할리우드 영화 수십 편의 원작가인 스티븐 킹이 생애 처음 도전한 탐정 추리소설 시리즈 빌 호지스 3부작 의 신작 파인더스 키퍼스 가 황금가지에서 출간되었다.
파인더스 키퍼스 는 전작 미스터 메르세데스 에서 활약한 퇴직 형사 빌 호지스와 메르세데스 킬러를 응징했던 홀리 기브니가 함께 만든 팀 이름이며, 동시에 찾은 자가 주인 이라는 뜻으로서 살해된 천재작가의 사라진 육필 원고에 얽힌 사건을 의미하기도 한다.
스티븐 킹은 전작 미스터 메르세데스 로 대표적인 추리 소설 상인 에드거 최고소설 상(에드거 앨런 포 상)을 수상하며 추리소설가로서 입지를 다졌으며, 동일 작품으로 드라마가 제작 중이기도 하다.후속작 파인더스 키퍼스 역시 출간과 동시에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으며, 권위의 추리상인 2016 영국 추리작가 협회(CWA) 골드 대거 후보에 오른 상태이다.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이자 돌아온 메르세데스 킬러 와의 일전을 다룬 End of Watch 는 6월 미국에서 출간되어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3부작 모두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완결편은 내년 여름 국내 번역 출간될 예정이다.
책에 대한 집착, 작가에 대한 집작 그리고 복수에 대한 집착. 탄탄한 구성이 압권이며, 이 시리즈는 독백이 군데군데 섞여 있어서 그런지 유기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Amazon.com 이달의 책 선정 추천사
압도적이다…… 킹의 넘치는 상상력이야말로 아무도 흉내 낼 수 없는 능력이다. - 뉴욕 타임스
제1부 묻혀 있는 보물 11
제2부 옛 친구들 205
제3부 피터와 늑대 343
그후 541
작가의 말 568
카테고리 없음